기독교가 다른 종교에 비해 사이비(似而非)가 많은 이유 > 지난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이곳은 2017년 이전에 올려진 아멘넷 오피니언 칼럼 글입니다. 이름으로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황상하 | 김동욱 | 최송연 | 허경조 | 이수일 | 송흥용 | 김정국

지난 오피니언

기독교가 다른 종교에 비해 사이비(似而非)가 많은 이유

페이지 정보

김정국2016-07-12

본문

사이비(似而非)란 겉으로는 제법 비슷하게 보이나 본질적으로 완전히 다른 것, 진짜같이 보이나 가짜임을 말한다. 그런데 이 사이비가 다른 종교에 비해서 기독교 이름으로 많이 나타나고 있다는 것이다.

기독교 이전 구약시대에서부터 "거짓 선지자"란 이름으로 나타났음을 보게 된다. 그 중에 몇 구절만 인용한다면 "여호와께서... 선지자들이 내 이름으로 거짓 예언을 하도다 그들에게 명령하거나 이르지  아니하였거늘 그들이 거짓 계시와 점술과 헛된 것과 거짓으로 너희에게 예언하는도다(렘 14:14)" "내가 그를 보내지 아니하였거늘 스마야가 너희에게 예언하고 너희에게 거짓을 믿게 하였도다(렘 29:31)"라고 했다.

그 후 기독교 2천 년사(史)를 보아도 사이비는 거짓 지도자들을 통해 끊임없이 이어져 왔으며 마지막 종말에는 전보다 더 많은 사이비가 활개를 칠 것이라고 예수님은 예언하셨다.

"그때에 거짓 선지자가 많이 일어나 많은 사람들을 미혹하겠으며(마 24:11)" 심지어 자신이 그리스도라고 하는 적 그리스도가 많이 나타난다고 하시면서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하리라(마 24:5)"고 하셨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미혹하므로 쉽게 빠져든다. 경전도 다른 책이 아닌 글자 한 자 틀리지 않는 성경을 가지고 그들이 강조하고저 하는 구절을 가지고 이 뜻이 무엇인지 아느냐? 라고 하면서 대답을 잘못하면 그것을 약점으로 잡아 집중공격하는 방법으로 미혹한다.

기독교란 이름(미명)으로 사이비가 많은 이유는 기독교가 참 종교란 것을 반증(反證)해 주고 있다는 것이다. 예컨대 고가품일수록 가짜가 많다.

어느 교회 부교역자가 중국에서 로렉스 시계를 1만원에 샀다고 한다. 그것은 그 시계가 고가품이기 때문이다. 모조품을 만드는데도 적지 않은 돈과 기술과 노력이 지불되어야 하므로 저가품을 만들어 낼 이유가 없을 것이다. 위조 지폐도 천 원짜리나 일 불짜리는 없다. 이처럼 기독교가 섬기는 하나님은 창조주이시고 영원하신 참 신을 믿고 예배하므로 다른 종교에 비해 사이비 종파가 많이 생기는 것을 알게 된다.

성경에는 참과 거짓, 진리와 비진리를 가려내는 교훈이 많다. 예수님은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약탈)하는 이리라(마 7:15)"라고 하셨다. 이리가 양을 유인하여 약탈한 후 그 가죽을 뒤집어 쓰고 양의 모습으로 양들에게 접근하여 잡아 먹는다고 한다. 겉은 양인데 속은 이리란 것이다. 이것이 바로 사(似)같이 보이는데 알고보면 비(非)라는 것이다.

농부가 곡식을 심어놓고 다른 잡초는 완전히 구별되어 뽑아 버렸는데 가라지는 곡식 같이 생겨 속아 그냥 두어 함께 자라게 했다는 것이다. 가을이 되어 이삭을 보고 가라지인 줄 알고 주인에게 보고하면서 가라지를 뽑아 버릴까요 했더니 주인이 아니다 지금 뽑으면 뿌리가 엉켜 곡식까지 뽑히므로 추수 때까지 가만 두라고 하면서 곡식은 거두어 곳간에 넣고 가라지는 거두어 불살라 버리라고 하셨다(마 13: 24-43 참조).

곡식은 참이요 가라지는 거짓을 비유로 교훈하신 말씀이다. 다른 잡초는 쉽게 가려 내지만 가라지는 곡식  같이 생겨 분별키 어렵다는 것이다.

성경에는 선한 목자와 삯꾼 목자가 있다고 기록하고 있다. 예수님은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삯꾼은 목자가 아니요 양도 제 양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을 물어 가고 또 해치느니라(요 10:11, 12).

여기 선한 목자는 예수 그리스도이시고 삯꾼은 사이비 지도자를 가리킨다. 선한 목자와 삯꾼 목자의 구별은 양을 대하는 태도와 삶에서 알 수 있다. 선한 목자는 자신을 희생하여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지만 삯꾼은 양에서 나오는 털과 젖을 이용하다가 이리가 오는 것을 보게 되면 양을 버리고 달아난다고 가르치셨다.

드러난 이단이나 사이비 뿐 아니다. 양들이란 성도들을 가리키고 목자란 목회자를 지칭한다. 간혹 삯꾼처럼 성도나 교회를 위해 희생은 커녕 자신을 위해 성도(양들)를 희생시키는 거짓 목자, 삯꾼 목자가 가끔 눈에 띄기도 한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다.

우리의 선한 목자는 예수님이시다.
그는 양들(온 인류)의 생명을 살리기 위해 십자가에서 생명을 버리셨다. 이것이 바로 기독교이다.
참 목자이신 예수님의 이름을 팔아 자기의 이익을 위해 양떼들을 희생시키는 삯꾼들이 있음을 알고 경계해야 할 것이다.
양 가죽을 뒤집어 쓴 이리, 겉모양은 곡식처럼 보이는 가라지, 겉으로는 목자로 보이는 삯꾼, 이것들이 바로 사이비임을 나는 아는가?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