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독교 140주년 맞은 한국교회…"복음의 본질로 돌아가자" 한목소리 다짐 > 아멘넷 뉴스 - 한국ㆍ세계ㆍ정보

본문 바로가기


한국 세계 뉴스

한국기독교 140주년 맞은 한국교회…"복음의 본질로 돌아가자" 한목소리 다짐

페이지 정보

한국ㆍ 2025-04-23

본문

한교총,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대회 개최

기념예배·음악회 개최…초기 선교 정신 되새겨

 

f57c1775748f3274e80f881e91cf2b1d_1745402851_37.jpg
▲23일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대회가 열렸다.ⓒ데일리굿뉴스

 

"140주년을 맞이한 한국교회는 다시 복음으로 혼란스러운 나라와 세상을 새롭게 하는 사명이 있습니다. "

 

한국 기독교 140주년을 맞아 한국교회가 복음의 본질로 돌아가 교회의 사명을 다할 것을 새롭게 다짐했다.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은 23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에서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대회'를 개최했다. 대회에는 주요 교단장을 비롯해 교계 인사, 성도 1만2,000여 명 참석했다.

 

대회는 초기 선교 정신을 되새기며 오늘날 교회가 나아갈 길을 진중하게 성찰하는 자리였다. 시대적 혼란 속에서도 변치 않는 복음의 능력을 붙들고 나아가자는 한국교회의 간절한 신앙고백이 이어졌다.  

 

김종혁 한교총 대표회장은 기념사에서 "한국기독교 140주년을 맞이한 지금, 우리 사회는 민주주의 질서 속에서 권력간 충돌이 일어나고, 다시 무속에 의존하는 어두운 세상으로 가고 있다"며 "이런 현상을 극복하는 길은 오직 복음밖에 없다. 다시 복음의 본질로 돌아가 우리의 삶의 형식을 새롭게 하고, 교회를 새롭게 하고, 나라를 새롭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다시금 변치 않는 복음으로 판단하고 교정해 모든 사람이 존중받는 대한민국과 한국교회를 이뤄가자"고 당부했다.

 

1부 기념예배에서 이영훈 여의도순복음교회 목사는 '부활신앙의 열매'라는 제목으로 설교를 전했다. 

 

이 목사는 설교에서 "신앙이 견고할 때 하나님은 위대한 일을 이루신다"며 "좌우로 치우치지 않고 흔들림 없는 믿음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목사는 특히 "우리 모두는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다. 망국적인 편 가르기를 멈추고 오직 예수 그리스도만을 바라보며 주의 일에 더욱 힘써야 한다"면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맡기신 사명을 감당하는 일꾼으로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을 살아야 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한교총은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대회 비전선언문을 발표했다. 참석자들은 오직 하나님께만 소망이 있음을 고백하며 정의로운 나라가 되도록 헌신하고 무속과 거짓 선지자를 멀리하는 사회를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초기 선교 정신을 이어받아 선교적 사명을 완수하고 복음전도에 매진하는 교회가 돼야 한다는 고백도 이어졌다. 

 

예배 후에는 창작 칸타타 '빛의 연대기'가 공연됐다. 140년 전 한반도에 복음이 전해진 순간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신앙의 빛이 시대의 어둠을 어떻게 뚫고 이어져 왔는지를 9곡으로 나눠 조명했다. 대본과 작사는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대회 상임대회장 소강석 목사가 맡았다. 

 

이어 여의도 CCMM빌딩에서 열린 기념식에서는 공동대표회장 김영걸 목사(예장통합 총회장)의 사회로 박성국 목사(예장 백석대신 총회장)의 기도, 대표회장 김종혁 목사의 인사말, 한국기독교 140주년 기념 다큐멘터리 '기적, 사람을 향하다' 영상 시청이 있었다. 

 

앞서 이날 오전엔 한교총 대표회장단이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을 방문해 초기 선교사들을 기리며 헌화하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은 한반도에 기독교를 전한 외국인 선교사들이 안장된 곳으로, 언더우드와 아펜젤러, 스크랜턴, 루비 캔드릭, 헐버트 등 145명의 선교사와 가족들이 잠들어 있다.  

 

최상경 기자 ⓒ 데일리굿뉴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 한국ㆍ세계ㆍ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