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미션대학교, 뉴욕·뉴저지 목회자 대상 ‘이민목회와 사역’ 세미나 개최 > 아멘넷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월드미션대학교, 뉴욕·뉴저지 목회자 대상 ‘이민목회와 사역’ 세미나 개최

페이지 정보

탑2ㆍ 2025-02-08

본문

3월 10일(월요일), 뉴욕 퀸즈장로교회서 진행…

목회와 설교, 영성, 가정, 소그룹을 다룬다.

 

이민 목회는 단순한 교회 운영을 넘어, 다양한 문화적 배경 속에서 신앙 공동체를 세우고, 다음 세대를 양육하며, 성도들의 영적 성장을 돕는 복합적인 사역이다. 그러나 급변하는 사회 환경 속에서 많은 이민 목회자들은 설교와 교육, 영성 훈련, 가정 사역, 소그룹 운영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도전과 한계를 경험하고 있다.

 

8e871004122d5a0bb0353cbab640ad62_1739002236_09.jpg

 

이러한 현실 속에서 LA소재 월드미션대학교(World Mission University, WMU)는 한인 목회자들이 보다 효과적이고 지속 가능한 사역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는 3월 10일(월)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3시30분까지 퀸즈장로교회(김성국 목사)에서 “이민목회와 사역” 세미나를 개최한다.

 

WMU는 한인 커뮤니티를 위해 연구하고 자원을 공유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실천함으로써 한인 교회와 신앙 공동체의 발전과 성장을 꾀하여 왔다. 이번 뉴욕 뉴저지 지역 목회자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세미나는 단순한 이론적 논의가 아니라, 이민 목회 현장에서 즉시 적용할 수 있는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목회자들이 반드시 들어야 할 네 가지 핵심 주제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민 목회자들이 반드시 고민해야 할 네 가지 핵심 주제 – ‘목회와 설교’ ‘목회와 영성’ ‘목회와 가정’ ‘목회와 소그룹’에 관해 깊이 있게 다룬다.

 

‘목회와 설교’의 강사는 김영길 목사(LA 감사한인교회 원로목사)와 임성진 목사 (WMU 총장)이다. “설교가 성도들의 삶을 변화시키지 못한다면?”라고 도전하며 효과적인 설교를 통해 성도들의 신앙과 삶을 연결하는 방법을 나누며, 이민 교회의 현실에 맞는 설교 전략을 다룬다.

 

“목회와 영성” 강사는 남종성 교수(아시안아메리칸 영성센터 디렉터)로 “이민 목회자의 영성은 어떻게 회복될 수 있는가?”라는 도전과 함께 목회자가 먼저 영적으로 건강해야 공동체를 바르게 세울 수 있다며, 이민 목회 현장에서 영성을 지키고 성장시키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목회와 가정” 강사는 최윤정 교수(PCCE, Pacific Center for Culture and Education 디렉터)로 “다음 세대는 가정에서 신앙을 배우고 있는가?”라는 도전과 함께 신앙 교육의 중심이 교회에서 가정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돕는 실제적인 가정 사역의 방향성을 가정예배 중심으로 모색한다.

 

“목회와 소그룹” 강사는 신선묵 교수(WMU 소그룹센터 디렉터)이며 “소그룹이 교회의 성장과 영적 부흥을 이끄는가?”라는 도전과 함께 이민교회에서 소그룹을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전략을 공유하며, 건강한 공동체 형성을 위한 핵심 요소를 짚어본다.

 

8e871004122d5a0bb0353cbab640ad62_1739002250_99.jpg

 

이민 목회의 방향을 찾고 있다면, 반드시 참석해야 할 세미나

 

이민 목회는 단순히 교회를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다음 세대를 세우고, 성도들이 실제 삶에서 신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역이다. 이번 세미나는 현장에서 실제로 부딪히는 목회적 고민들을 함께 나누고, 목회자가 더욱 건강한 사역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실질적인 자리가 될 것이다.

 

이번 세미나를 주관하는 ‘World Mission University’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복음주의 신학대학이다. 1989년 설립된 WMU는 세계 선교를 위한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학문 분야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이민 사회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민 교회 목회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WMU는 앞으로도 다양한 세미나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이민 교회 목회자들의 역량 강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세미나는 무료로 진행되며 점심도 제공하지만, 사전 등록이 필수다. 등록 및 문의는 월드미션대학교 홈페이지(www.kr.wmu.edu) 또는 담당자에게 이메일(ministry@wmu.edu)로 연락하면 된다.

 

사전 등록 링크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eGWkDF0CQkJLBFDhF5-Ukewo3_Io_jO3w1J_sZGORnsnTbSg/viewform?pli=1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