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AA, 트랜스젠더 선수 여성 스포츠 참가 제한… "생물학적 여성만" > 톡톡 뉴스

본문 바로가기


페이스 상패 제이미 제이미혜택


톡톡 뉴스

NCAA, 트랜스젠더 선수 여성 스포츠 참가 제한… "생물학적 여성만"

페이지 정보

기사 작성일2025-02-07

본문

전미대학체육협회(NCAA)가 출생 시 생물학적 성별이 여성인 선수만 여성 스포츠 경기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 새 정책을 발표했다.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명령에 따른 조치로, 복음주의 기독교계는 환영하고 있지만, 트랜스젠더 인권 단체들은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8e871004122d5a0bb0353cbab640ad62_1738927916_22.jpg
▲AI 생성 사진
 

1,100개 회원 대학과 50만 명이 넘는 대학 선수들을 대표하는 NCAA는 2월 6일, 기존의 스포츠별 자체 규정을 폐지하고, 출생 시 생물학적 여성만 여성 스포츠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하는 통일된 기준을 즉시 시행한다고 밝혔다. 찰리 베이커 NCAA 회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이 명확한 국가적 기준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출생 시 남성으로 지정된 선수는 여성팀 경기 출전이 금지됐지만, 연습 참여와 의료 혜택은 허용된다. 여성으로 지정된 선수가 호르몬 치료를 시작할 경우, 연습은 가능하지만 경기 참가는 불가하며 팀의 챔피언십 자격이 박탈될 수 있다.

 

이번 결정은 트럼프 대통령이 트랜스젠더 선수의 여성 스포츠 참여를 금지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한 지 하루 만에 나온 것으로, 보수 기독교계는 "창조 질서 회복"이라며 환영했다. 하지만 트랜스젠더 인권 단체들은 즉각 반발하며 법적 대응을 예고해,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제기된다.

 

NCAA는 회원 학교들을 지원하고 정신 건강 지침을 업데이트할 예정이지만, 각 학교가 지역, 주, 연방 법률과 NCAA 규정을 동시에 준수해야 하는 상황에서 혼란이 예상된다.

 

NCAA의 이번 정책 변경은 스포츠계를 넘어 미국 사회 전체에 젠더 이념 논쟁을 심화시킬 것으로 전망된다.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톡톡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연락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