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선 후보들 "동성애 동성혼 반대" > 한국ㆍ세계ㆍ정보

본문 바로가기


한국ㆍ세계ㆍ정보

대선 후보들 "동성애 동성혼 반대"

페이지 정보

한국ㆍ2017-04-20 09:29

본문

제19대 대선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후보 답변 

 

지난 2012년 18대 대통령선거에 이어 이번 19대 대통령선거에서도 각 당 후보들이 한국 기독교계가 제안 기독교 공공정책에 대하 답변을 당선이 되면 공약을 지키겠다고 약속했다. 

 

지난 2012년 총선과 대선에 기독교 공공정책을 제안하여 답변을 받아낸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총재 김삼환 목사, 대표회장 소강석 목사)와 8000만민족복음화대성회(대표대회장 이영훈 목사)는 20일 오전 7시 서울 여의도 CCMM빌딩 12층 루나미엘레 컨벤션에서 8천만민족복음화대성회 교계 지도자 초청 조찬기도회 및 제19대 대통령선거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를 개최했다.

 

2f37f0000ec26abb39c3f09ae230b253_1492694952_17.jpg
 

8천만민족복음화대성회, 한국교계국회5단체협의회(상임대표 김영진 장로), 세계성시화운동본부(총재 김인중 목사, 공동총재 전용태 장로)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모임은 먼저 김원철 목사(8천만민족복음화대성회 준비위원장)의 사회로 이태희 목사(8천만민족복음화대성회 명예총재)의 환영사, 예장통합 부총회장 최기학 목사의 대표기도, 김영남 목사(예장합동 기독신문사 이사장)의 성경봉독에 이어 한기총 대표회장 이영훈 목사(여의도순복음교회)가 “진리와 자유”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젆했다.

 

이 목사는 “요즘 거짓뉴스를 만들어 이를 즐기는 사람들이 있다. 어느 나라는 거짓뉴스를 만들어 배포하면 70억원의 벌금을 물게 하고 있다.”며 “거짓을 통해 표를 얻고자 하는 행태를 뿌리 뽑아야 한다.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오직 진실과 진리를 말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나라가 가난과 질병으로부터의 자유, 인권의 자유, 하나님 앞에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자유를 지켜내는 대선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동석 목사(예성 총회장)가 ‘한국교회 연합과 회복을 위하여’, 김상길 목사(8000만민족복음화대성회 동원준비위원장)가 ‘남북통일과 한반도 평화를 위하여’, 함덕기 목사(8000만민족복음화대성회 행사준비위원장)가 ‘8천만민족복음화를 위하여’, 장영백 장로(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정책위원장)가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위하여’ 각각 기도했다.

 

축사는 김선규 목사(예장합동 총회장), 전명구 목사(감리교 감독회장), 이종승 목사(예장대신 총회장)가 전했다.

 

김선규 목사는 “한국 교회가 안 된다는 것은 하지 말고, 하라고 하는 것은 적극적으로 할 수 있는 정치 지도자들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한국교회가 제안한 기독교 공공정책을 이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명구 목사는 “남북 긴장이 고조되어 있는 때 이 나라를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기를 기도하자.”고 밝혔다.

 

이종승 목사는 “이 나라를 살리고, 한국 교회를 살리고, 우리 후손이 잘 살게 만들 대통령이 당선되기를 기도하고 투표하자.”고 말했다.

 

이어 김승규 장로(전 국정원장)는 대선 후보들이 동성애문제를 옹호 조장하는 법안을 만들지 말 것과 이슬람의 침투를 경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양성평등을 성평등으로 헌법에 명시하려는 것을 강하게 비판했다.

 

전영규 목사(8000만민족복음화대성회 사무총장)의 광고와 조용기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대표고문)의 축도에 이어 김성영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 집행원장)의 사회로 제19대 대통령선거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가 진행됐다.

 

소강석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대표회장)는 공공정책 메시지를 통해 “그리스도의 교회는 개교회도 중요하지만 공교회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한국교회의 모든 목회자들은 공교회 의식을 회복하고 교계 공익을 추구하는데 앞장서야 한다.”며 기독교 공공정책을 세워야 할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정부는 교회의 고유영역을 침범하거나 억압하지 말고 오히려 교회가 역할을 원활하게 펼칠 수 있도록 보호해 주어야 한다.”면서“교회 역시 통치자와 정부가 하나님과 교회를 대적하지 않는 한, 그들을 반대하지 말고 협력하고 기도해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미국 하버드대 경제학 교수 아마르티아 센은 세계 역사를 보면 한 국가가 부흥할 때는 그 배후에 기독교의 영적 부흥이 선행이 되었다고 말한다.”면서 “또한 중국 베이징대 경제학 교수인 엔써 교수도 20세기 초 교회가 부흥되고 기독교 복음 전파가 활발하게 전파됐던 곳이 경제가 발전했다고 주장했다.”면서 교회의 부흥이 곧 국가의 부흥과 직결된다는 점을 강조했다.

 

소 목사는 “국가는 교회의 생태계를 잘 지켜주어야 한다.”며 “특별히 동성애가 과연 정상적인 행위인지, 그리고 그것이 과연 인권인지, 더 나아가 국민 건강과 사회와 교회에 위해가 되는 것은 아닌지를 잘 살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대통령 후보와 정당에서는 기독교 공공정책협의회가 제안한 10가지 내용을 잘 살펴보고 반드시 수용해 줄 것을 강조하고, “한국 기독교가 제안한 기독교공공정책을 가장 많이 수용한 정당과 후보가 대선에 승리할 것을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철영 목사(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사무총장)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경과보고를 했다. 김 목사는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는 2012년 4월 총선과 12월 대선에서 한국기독교 최초로 기독교 10대 공공정책을 제안해 답변을 받아냈다. 그 가운데 주일시험을 토요일로 변경을 요구한 것 등이 수용이 되었다.”고 밝혔다.

 

김 목사는 또 “차별금지법안 철회운동, 동성애 옹호조장 교과서 시정운동, 역사교과서 기독교 서술 왜곡 축소문제 대처 등 활동을 해왔으며, 이번에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심상정 후보 등에게 10대 정책을 제안하여 심 후보만을 제외하고는 모두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제안한 10대 정책을 소개한 전용태 장로는 “교회가 침묵하면 국가가 망한다.”고 강조하고 “한국 기독교계가 정책을 제안한 목적은 흑색비방을 벗어나서 정책으로 승부하도록 돕는 것과 대선 후보들에게 한국 교계의 입장을 제안하여 정책으로 반영하여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 교회가 그동안 꾸준히 문제를 제기해온 동성애동성혼 합법화 반대와 자살예방, 4대중독문제 해결, 기독교학교의 종교교육권 보장, 근대 기독교 문화유산의 체계적 보존을 위한 균형잡히 지원, 종교인 과세 시행 유보, 종교평화법 반대 등 한국 교회의 입장을 정리해서 대선 후보들에게 제안해 답변을 받았다.”고 밝혔다.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제안한 10대 정책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측의 김진표 의원,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측의 안상수 의원,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측의 문병호 최고위원,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측은 이혜훈 의원이 참석하여 질의에 대한 답변을 했다.

 

김진표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은 생명존중운동을 비롯한 출산장려, 자살예방, 낙태방지 운동 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동성애자들에 대한 불합리한 사회적 차별이 없도록 해야 한다는 원칙은 지켜나가되 동성애 동성혼의 법제화에 반대하는 기독교계의 주장에 깊이 공감하고 있다.”면서 동성애 동성혼을 사실상 허용하는 법률이 제정되지 않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종교평화법 제정에 반대하는 기독교계의 의견에 경청하여 앞으로 입법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북한에 억류중인 임현수 목사(캐나다 토론토 큰빛교회)를 비롯한 선교사의 석방을 위해 유엔과 우방국가와의 협력 및 남북대화 등을 통해 최우선적으로 해결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측의 안상수 공동선대위원장은 “종교 갈등을 겪는 학생의 전학 허용을 찬성한다.”고 밝히면서도 “다만 종립학교 학생 선발에 있어서 선지원 후추첨에 대해서는 진학 형평성에 문제가 있는지를 검토해 보겠다.”고 답변했다.

 

또 동성애, 동성혼 문제는 적극 반대 입장을 밝히고, 성적지향 등 차별금지사유가 있는 차별금지법 제정도 반대한다고 밝혔다. 안 위워장은 “종교인 과세의 시행 유보는 당론이고,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가 제시한 정책에 전적으로 공감하며, 적극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측의 문병호 최고위원은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를 절대 반대한다. 헌법, 법률, 조례에 동성애 동성혼이 허용되지 안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특히 "동성애 동성혼 합법화는 성평등이 아니라 역차별이라면서 성평등이 아닌 양성평등을 지향하겠다. 동성애 문제에 대해서는 한치의 오해가 없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교과서 동성애 동성혼 미화 부분 삭제와 인성교육 강화 그리고 공교육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종립학교의 종교교육권 보장 요구에 대해서는 “다문화, 다종교 사회 속에서 살고 있는 이 시대에 학교 내 종교교육은 미래의 올바른 심성과 가치관을 심어주고 종교관을 형성하는데 매우 중요하다."“국민의당과 안 후보는 장기적인 교육개혁의 방향으로 교육부의 해체와 학제개편을 추진하고 있다. 학생의 교육권과 종교의 자유의 균형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종립학교의 선지원 후추첨제를 포함하여 지원순위 개선방안도 검토 중이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전학을 요청할 권리를 인정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하겠다.”고 약속했다.

 

문 위원은 역사교과서 기독교 서술 축소. 왜곡 시정과 교과서 동성애, 동성혼의 미화서술을 삭제해야 한다는 한국 기독교계의 입장을 수용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지역 종교시설을 이용한 종교문화 활동을 지원하고 종교문화 유산 보존을 위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공직자종교차별신고센터 폐지 요구에 대해서는 문제점이 있다면 보완해 나가겠다고 답변했다.

 

마지막으로 유승민 후보측의 이혜훈 의원은 “근대 기독교 문화유산의 체계적 보존 및 균형지원” 제안에 대해 “한국 내 기독교 문화유산 유적지를 보호하는 일은 각 종교와 종파의 이해관계를 떠나 한국문화자산의 가치 보존과 활용이라는 측면에서 매우 중요한 일”이라면서 “따라서 양화진 외국인 묘지, 한국기독교 100주년 기념탑, 애양원 등과 같은 기독교 문화유산 유적지를 연결시켜 ‘한국 기독교 성지순례 코스’로 개발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한국 기독교 성지순례 코스’는 1,370여만 명에 이르는 기독교인들에게 기독교 정신과 자긍심을 고양시키는 동시에 국민들이 새롭게 체험할 수 있는 문화관광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종교인 과세문제에 대해서는 “2018년 시행 예정인 종교인 과세의 공정한 집행을 위해서는 종교기관들의 각종 회계처리 시스템, 세무교육 등의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므로 제도의 실효성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각종 인프라를 먼저 구축하고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유보 입장을 밝혔다.

 

‘반사회적 사이비집단 규제법 제정’ 요구에 대해서는 “반사회적 사이비집단으로 인한 사회적 갈등이 자주 일어나고 있는 만큼 이에 대한 문제를 다룰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다.”며 “기존의 법체계로 처리할 수 있는 여부를 판단하여 새로운 법 제정을 결정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또 “다문화, 탈북민, 동성애자 등이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되, 혼인은 양성간의 결합임을 분명히 하는 헌법의 정신을 존중하고 수호한다.”고 밝혔다.

 

이어 “헌법 제 36조는 혼인과 가족생활은 개인의 존엄과 양성의 평등을 기초로 성립되고 유지되어야 하며, 국가는 이를 보장한다고 명시함으로써 혼인이 양성간의 결합임을 분명히 하고 있다. 어떤 법률도 헌법의 정신에 부합되지 않고 위배되어서는 아니 된다.”며 동성혼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다음은 소강석 목사의 공공정책 메시지 전문.

 

교회는 개교회로서의 존재 의미도 있지만 개교회가 연합된 공교회로서의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사도신경을 보면 “거룩한 공회를 믿사오며”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여기서 거룩한 공회는 ‘공교회주의’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영어로 하면 “I believe in catholic Church”라는 말입니다.

 

천주교에서 가톨릭이라는 말을 자기들만의 전유물인 것처럼 독점적으로 쓰는데, 사실 이 가톨릭이라는 말은 요즘 우리 개신교회에서 더 자주 써야 하는 말입니다. 이 말은 하나의 ‘연합된 교회’요, ‘보편적인 공교회’를 의미하는 말입니다.

 

천주교에서는 로마 교황을 중심으로 한 보편적 공교회를 가톨릭교회라고 하지만, 우리 개신교는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고 예수님을 주로 고백하는 모든 성도들의 집합체를 공교회요, 보편적이고 연합된 하나의 교회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교회는 개교회도 중요하지만 공교회가 더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교회의 모든 목회자들은 공교회 의식을 회복하고 교계 공익을 추구하는데 앞장서야 합니다. 여기에 기독교 공공정책을 세워야 할 의미가 크다고 할 것입니다.

종교개혁자 칼빈에 의하면 교회는 국가와 통치자의 권위를 인정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할 뿐만 아니라 통치 행위에 협력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국가와 통치자는 교회를 보호하고 신앙생활을 잘하도록 도와주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그 이후 아브라함 카이퍼는 칼빈의 교회와 국가와의 관계 이론을 더 발전시켜 영역주권사상을 주장했습니다. 카이퍼의 영역주권사상에 의하면 국가와 교회 간에는 서로 영역들이 침범할 수 없는 고유의 신분과 주권이 있다는 것입니다.

 

타원입니다.  타원입니다. 그러므로 정부는 교회의 고유영역을 침범하거나 억압하지 말고 오히려 교회가 역할을 원활하게 펼칠 수 있도록 보호해 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교회 역시 통치자와 정부가 하나님과 교회를 대적하지 않는 한, 그들을 반대하지 말고 협력하고 기도해 주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타원입니다. 그렇다고 교회와 국가가 전혀 상관이 없는 별개의 존재가 아니라 상호협력하고 의존하는 공통분모가 있다고 했습니다. 바로 그런 의미에서 교회는 국가 통치자와 정부를 위해서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그럴 때 교회는 국가와 사회에 축복의 전달자가 되고 통로자가 되게 되는 것입니다.

 

노벨 경제학상을 받은 미국 하버드대 경제학 교수 아마르티아 센은 세계 역사를 보면 한 국가가 부흥할 때는 그 배후에 기독교의 영적 부흥이 선행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또한 중국 베이징대 경제학 교수인 엔써 교수도 20세기 초 교회가 부흥되고 기독교 복음 전파가 활발하게 전파됐던 곳이 경제가 발전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영국과 구라파 뿐 아니라, 미국도 1, 2차 대각성 운동 이후에 세계 최강국 일류국가가 되었지 않습니까? 이렇듯 세계 어느 나라이든지 교회가 들어가는 곳은 경제가 발전하고 국력이 신장되었습니다. 특별히 우리나라도 그랬습니다. 한국교회는 조국의 근대화와 산업화를 이루는 정신적, 영적 동력이 되고 진원이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일찌기 김구 선생님은 “우리나라에는 경찰서 10개를 세우는 것보다 교회 하나를 세우는 게 좋다”고 했습니다.(활천1946, 1참조) 그러므로 국가는 반드시 교회 생활에 자유를 보호하고 교회가 잘 발전하도록 도와주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교회 역시 국가 통치자와 정부에 협력하고 기도해 주어야 합니다.

 

특별히 국가 통치자는 이단들의 가르침을 배제해야 합니다. 표를 얻기 위해서 사교나 이단과 모종의 결탁을 해서는 결코 안 됩니다. 물론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이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그들도 투표권이 있고 시민으로서의 권리 행사를 할 수 있지만, 국가 통치자는 적어도 이단과 사교의 가르침은 구분하고 배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국가는 교회의 생태계를 잘 지켜주어야 합니다. 특별히 동성애가 과연 정상적인 행위인지, 그리고 그것이 과연 인권인지, 더 나아가 국민 건강과 사회와 교회에 위해가 되는 것은 아닌지를 잘 살펴야 한다고 봅니다.

 

그것이 정상이 아닐진대, 그들을 선도하고 치유해 주는 것이 바람직하지 왜 다수에게 역차별을 당하게 하고, 또 그러한 것들을 학교에서 가르치도록 하고 군대에서도 정상적인 행위로 간주하는 법을 만들려고 하느냔 말입니다. 또 아무리 경제적인 협력관계가 필요하다 해도 필요 이상으로 이슬람 종교의 확대를 초래해서 테러의 위험을 양산할 필요가 있느냐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국가 통치자는 교회를 보호하고 교회 생태계를 지켜 주는 정책을 펴야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19대 대선을 앞두고 각 정당과 대통령 후보들에게 기독교공공정책 10가지를 제안하는 바입니다. 모든 대통령 후보와 정당에서는 기독교 공공정책협의회가 제안한 10가지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반드시 수용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장담컨대 저희가 제안하는 기독교공공정책을 가장 많이 수용한 정당과 후보가 대선에 승리할 것을 확신합니다.

 

우리가 제안하는 내용이 수용될 때 교회의 공익이 이루어질 것이고, 더 나아가 국민행복으로 연계되리라고 확신합니다. 부디 하나님과 교회의 뜻에 가장 근접한 후보가 되셔서 당선의 축복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 경과보고 전문.

 

1. 한국기독교공공정책협의회(이하 ‘기공협’이라함)는 기독교공공정책이 인간의 존엄과 가치 구현과 국가발전의 정신적 원동력이 됨을 깊이 인식하고 2012년 2월 6일, 기독교공공정책 첫 모임을 갖다. 이후 매주 금요일마다 학자, 법조인, 목회자, 시민단체 등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정책위원모임을 갖고 2012년 총선과 대선에 각 당에 제안할 기독교 공공정책을 준비하다.

 

2. 2012년 3월 26일, 연동교회 다사랑에서 30여 단체 대표자 초청 4.11총선에 제안할 기독교 공공정책 공청회를 갖다.

 

3. 2012년 3월 30일, 기독교100주년기념관에서 ‘2012 총선 기독교 공공정책 제안 기자회견’을 갖고 새누리당, 민주통합당에 10개 분야 43개 항목의 정책 제안서를 전달하다.

 

4. 2012년 4월 5일 민주통합당, 4월 6일 새누리당으로부터 정책 제안에 대한 긍정적인 회신을 받다.

 

5. 2012년 4월 20일, 국민일보사 우봉홀에서 ‘한국 교회 지도자 초청 기독교 공공정책 설명회’를 갖다. 이영훈 목사의 긴급동의로 조용기 목사와 김삼환 목사를 대표고문과 총재로 추대하다.

 

6. 2012년 6월 29일 국민일보사 우봉홀에서 기독교공공정책의 실천을 위한 ‘제19대 기독국회의원 초청 성공적 의정활동 기원 예배’를 드리다.

 

7. 기공협은 201년 7월∼8월, 여론조사 전문기관 글로벌리서치에 의뢰해 제19대 국회의원 대상으로 우리 사회와 기독교 공공정책에 대한 인식도 조사를 실시, 중요 기독교공공정책 방향이 인식도 조사와 합치함을 확인하다.

 

8. 2012년 9월 21일, 연동교회 다사랑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제19대 국회의원 인식도 조사 결과를 발표하다.

 

9. 2012년 11월 16일, 4.11총선 시 양 당의 회신공문과 국회의원 인식도 조사를 바탕으로 하여 제18대 대통령 후보들에게 제안할 기독교 공공정책 10대 제안서를 새누리당, 민주통합당, 무소속 안철수 후보 측에 전달하고 11월 27일까지 정책 제안에 대한 회신을 요청하다.

 

*한국기독교 공공정책 10대 정책: 1. 근대 기독교문화유산의 체계적 보호 및 활용지원(문화관광부) 2. 종립학교의 종교교육권 보장(교육과학기술부) 3. 정부 종교관련 예산의 편향성 지양(문화관광부) 4. 공직자의 개인적인 종교자유 보장(행정안전부) 5. 동성애, 동성혼의 법제화 절대반대(법무부) 6. 국가와 공공단체의 일요일 시험실시 폐지(행정안전부) 7. 종교단체의 재산권에 대한 별도규정 마련(국세청) 8. 교과서의 기독교관련 및 인간기원에 관한 공정한 서술보장(교육과학기술부) 9. 선교사역에 대한 정책당국의 인식전환과 지원책 강구(외교통상부) 10. 방송매체의 종교관련 언론의 공정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장치마련

 

10.2012년 11월 19일, 연동교회 다사랑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대선후보들에게 제안한 기독교 공공정책을 발표하다.

 

11. 2012년 11월 28일, 양 당으로부터 10대 공공정책에 관한 대선후보 공약을 회신을 받다.

 

12. 2012년 11월 29일, 국민일보 우봉홀에서 한국 교회 지도자, 여야정당 선대위 관계자를 초청하여 제18대 대선을 위한 기도회 및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를 갖다.

 

13. 2013년 2월, 대통령직인수위원회를 방문하여 정책 실무협의를 진행하다.

 

14. 10대 정책 중 국가에서 주일에 시행하는 시험을 평일 변경 요구 중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에시 주관하는 37개 자격시험을 평일로 변경하여 실시(공무원은 이미 토요일로 전환)하기로 결정하는 등 근대 기독교 선교유적 보존 및 기념관 건립 지원 등이 성과를 거두다

 

15. 역사교과서 기독교 서술의 축소, 왜곡 시정을 위하여 교육부장관을 면담하는 대처활동을 하여 성과를 거두다.

 

16. 2013년 4월 국회에 발의된 차별금지법안 철회운동을 하여 자진 철회를 하게 하다.

 

17. 2016년 2월부터 매주 토요일 정책위원회 모임을 갖고 정책을 준비하다.

 

18. 2017년 4월 12일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 정의당 심상정 후보 등에게 10대 기독교 공공정책 제안서를 전달하고 회신을 요청하다.

19. 문재인, 홍준표, 안철수, 유승민 후보로부터 회신을 받다.

 

20. 4월 20일, 서울 여의도 CCMM 12층 컨벤션홀에서 한국 교회 지도자, 각 당 후보 선대위 책임자를 초청하여 ‘제19대 대통령 선거 기독교 공공정책 발표회’를 갖다.

 

김다은 ⓒ 뉴스파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한국ㆍ세계ㆍ정보 목록

Total 1,488건 1 페이지
한국ㆍ세계ㆍ정보 목록
기사제목 기사작성일
고난주간 시작…"기도·묵상하며 경건하게" 새글 2024-03-25
2024한국교회부활절연합예배, 보수와 진보 12년 만에… 2024-03-19
총선 한 달 앞으로…교회가 지켜야 할 선거법은? 2024-03-11
“정당이나 이념이 하나님보다 앞설 수 없다” 2024-03-08
나성순복음교회 설립 50주년 맞아 희년감사예배 열어 2024-03-08
기감, 이동환 목사 출교 처분 확정 2024-03-05
희망친구 기아대책, 제7대 신임 회장에 ㈜시스트란 최창… 2024-02-28
'이단 결의 무효' 인터콥 항소 기각…法, "사법 판단… 2024-02-27
강변교회 김명혁 원로목사 별세 2024-02-20
“한국교회의 가장 큰 약점과 위기는 끊임없는 교파분열에… 2024-02-20
"급변하는 시대, 비서구권 중심·다중심적 선교로 전환" 2024-02-20
교회 분쟁 가장 큰 원인은?…"교회 운영과 재정전횡" 2024-02-08
가나안 청년 73%, '고등학교 졸업 후' 교회 떠났다 2024-02-08
10개교단이대위, ‘한국교회이단대책위원장협의회’로 명칭… 2024-02-08
한·미 교계 지도자, '한반도 평화' 위해 한목소리 기… 2024-02-05
한철호 선교사 "한국선교, 패러다임 이동해야" 2024-02-05
"전세계 기독교인 7명 중 1명 박해"…북한, 21년째… 2024-01-24
"4명 중 1명 반려인"…이젠 반려동물 동반예배까지 등… 2024-01-24
“제4차 로잔대회에서 동성애와 북한인권문제 천명해야” 2024-01-24
한교총‧한기총, 통합 포기 안했다…“이단이 큰 걸림돌” 2024-01-13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