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보다 크신 하나님을 믿고 삽시다.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이곳은 2017년 이후에 올려진 글입니다. 이전에 올려진 오피니언 글은 지난 오피니언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피니언

우리보다 크신 하나님을 믿고 삽시다.

페이지 정보

이종식2021-01-22

본문

이종식듀크대학의 한 연구팀에서 사람이 마음의 평화와 행복을 어떻게 갖게 될 수 있는가를 연구하여 얻게 된 사실을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다고 합니다.

- 분개나 의심의 부재가 마음의 평화를 이룬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원한을 키우는 것이 불행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 사람은 과거에 매여 살지 않을 때 평화를 갖게 된다고 합니다. 과거의 실수나 실패에 매여서 사는 것이 사람으로 하여금 우울함을 갖게 한다고 합니다.
- 자신이 바꿀 수 없는 것에 시간과 힘을 낭비하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현실에서 도피하려고 하지 말고 삶에 적응하고 살도록 해야 한다고 합니다.
- 지금 사는 세상에서 자신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하여 개입하여 살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합니다. 심적으로 압박을 받을 때 도망을 치려고 하는 마음이나 은둔하고자 하는 유혹을 물리쳐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야 후회 없는 삶을 살게 된다고 합니다.
- 인생이 부당한 취급을 한다고 느낄 때 자신을 불쌍히 여기는 생각에 빠지는 것을 거부해야 한다고 합니다. 아무도 슬픔과 불행 없이 사는 일은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합니다.
- 사랑, 유머, 동정과 충성 같은 보수적인 덕목을 발전시키는 데 힘써야 한다고 합니다.
- 너무 자신의 능력보다 큰 것을 기대하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자신의 기대가 자신의 능력과 간격이 너무 클 때 사람은 자신이 부족함을 느끼게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사람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하나하나 해나갈 때 점차 능력이 향상되기 때문에 현재에 자신이 이룰 수 있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합니다.
- 자신보다 더 크고 능력 있는 존재를 믿어야 한다고 합니다. 자신이 중심이 되어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행복 지수가 상당히 낮게 나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러한 글을 읽으면서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도 결국 결론에 도달하게 되는 것은 성경이 기초적으로 가르치고 있는 것임을 깨닫게 됩니다. 성경은 억울한 일을 당했을 때 하나님의 뜻으로 돌리고 용서하는 마음을 가지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과거의 잘못은 예수님 앞에서 용서받고 앞을 향하여 선하게 살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또한 자신이 바꿀 수 없는 것은 하나님께 맡기고 현실에 충실하게 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믿는 자들은 세상으로부터 도망치는 것이 아니고 자신이 있는 곳에서 빛과 소금이 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성경은 인생의 삶이 항상 평탄하고 형통하리라고 말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인생의 삶은 곤고함과 형통함이 겸하여 진행된다는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성경은 결국 인생의 행복은 이웃을 사랑하고 불쌍히 여길 때 그리고 성실한 삶을 살 때 열매가 있다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다음으로 성경은 인생을 향하여 비전을 갖되 현실에서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될 때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끝으로 성경은 인생 자신을 믿지 말고 창조주시고 주권자이신 예수님을 믿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염려에서 벗어나 평안한 길을 가게 될 것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러한 성경의 말씀을 따라 살아야 하겠는데 무엇보다도 주권자이신 예수님을 신뢰하며 살아서 어떤 형편에서도 행복한 우리가 되기를 주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이종식 목사 (베이사이드장로교회)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오피니언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등록과 게시물 관리행사광고 안내후원하는 법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42-35 190 St Flushing, New York 11358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