曺國이 祖國의 Icon 같다 >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이곳은 2017년 이후에 올려진 글입니다. 이전에 올려진 오피니언 글은 지난 오피니언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오피니언

曺國이 祖國의 Icon 같다

페이지 정보

황상하2019-08-24

본문

황상하도산 안창호 선생은 평생 항일 독립운동을 한 민족의 지도자입니다. 평생 항일 독립운동을 하며 살았던 그였지만 일본의 조선 강점 역사를 두고 조선이 망한 것은 일본 때문이 아니라 조선인의 거짓말 때문이라고 지적하였으며 “진리는 반드시 따르는 자가 있고 정의는 반드시 이루는 날이 있다. 죽더라도 거짓이 없으라.”고 하였습니다. 그의 이 말은 나라와 민족 사랑의 남다른 진심에서 한 말이라 여겨집니다.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지 않는 자는 결코 할 수 없는 말입니다.

그레데의 에피메네데스는 모든 그레데인들에게 존경 받는 현인이었지만 자신의 동족에 대해 “모든 그레데인은 거짓말쟁이다.”라고 하였습니다. 바울은 에피메네데스의 말을 인용하고 난 후 “이 증거가 참되도다.”고 하였습니다. 모든 그레데인은 거짓말쟁이라고 한 그 자신도 그레데인이기 때문에 그의 말이 모순된다고 하지만 그레데인들이 거짓말 잘 한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증언하고 있어서 바울도 그 사실을 인정하였던 것입니다. 지중해의 작은 섬나라 그레데인과 한국인들은 거짓말 잘 하는 민족이라는 점에서 닮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사실을 빼 아프게 지적한 두 나라의 민족의 지도자 두 명은 지금까지도 존경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은 여러 면에서 능력을 나타내고 있지만 거짓말 하는 능력도 세계에서 상위에 랭크될 것입니다. 거짓말 잘 하는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정직한 일본과 이웃하고 있어서 언제나 자존심이 상합니다. 지금 세계에서 거짓말 잘 하는 나라로 정평이 나 있는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정직한 나라로 알려져 있는 일본과 한 판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정부 주도에 의해 어느 때보다 반일 감정이 폭발하고 있습니다. 반일 감정의 뿌리는 사악한 일본의 36년의 조선 강점 역사 때문이지만 냉정하게 따져보면 반일감정은 터무니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과거 일본의 조선 강점은 나쁘지만 그 역사 때문에 일본은 언제나 나쁘다고 하는 것은 정당하지 않고 설득력도 없습니다. 한국이 과거 청산이란 명분으로 반일을 끝없이 반복하는 것은 미련한 짓입니다. 민족의 지도자 안창호 선생이 조선이 망한 것은 일본 때문이 아니라 조선인의 거짓말 때문이라고 했다면 과거 역사를 좀 부끄러워 할 줄도 알아야 할 것입니다. 남의 나라에 강점되고 지배 받은 것은 부끄러운 일입니다. 얼마나 못났으면 그런 일을 당했을까도 한 번 쯤 생각할 것 같은데 부끄러운 과거사를 수도 없이 반복하여 이야기 하는 것이 민망스럽고 미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외국에 나와서 오래 살다보니 조국에 대한 어느 정도의 객관적인 관점이 생긴 것 같습니다. 한국인들은 친일이라고 하면 입에 거품을 물지만 지금 같은 일본과의 분쟁을 바라보는 세계인들의 생각은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좀 심하게 말하자면 많은 외국인들 중에는 한국인이나 한국 정부는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습니다. 반대로 일본인에 대한 신뢰도는 대단히 높습니다. 한국과 일본 두 나라의 분쟁에서 한국이 국제 사회의 지지를 받기란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 인격이 없는 국가들이 서로 사랑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부부 간에도 웬만한 서로의 차이는 극복이 되지만 가치관이 다른 경우는 극복하기가 어려운 것처럼 국가 간에도 가치관이 다른 국가와 가깝게 지내기는 어렵습니다. 한국을 둘러쌓고 있는 나라들 중에 제도와 가치관이 같은 나라는 일본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불행한 과거 역사가 있더라도 한국인은 친일하며 지내는 것이 지혜로운 것입니다.

지금 한국에서 “반일 종족주의”라는 책이 몇 주째 베스트셀러가 되고 있습니다. 한국 서점에 전화를 했더니 아직 들어오지 않았다고 해서 주문을 했고 며칠 후 주문한 책이 도착해서 구입하여 읽어보았습니다. 나로서는 뭔가 의구심은 들었지만 그러려니 했던 근대 한국 역사의 많은 부분이 그 책에서 진지한 사실 논증을 통해 왜곡되었다고 지적하고 있었습니다. “이럴 수가!”라는 생각도 들었지만 너무나도 정직한 학자적 양심이 묻어나는 내용이라 동의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무엇보다 그 책은 안창호 선생이 지적했던 “조선인의 거짓말”을 심각하게 고발하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저 하기 좋은 말로 불평하거나 비평하는 말이 아니라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마음이 녹아 있는 비판입니다.

조국이라는 법무부 장관 지명자가 학자답지 못하게 그 책에 대해 악담 수준의 비난을 하다가 뒷감당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국은 조국 대한민국의 국민입니다. 조국은 일본인도 아니고 미국인도 아니고 중국인도 아닙니다. 조국은 대한민국 국립대학인 서울대학교 법대 교수이고 대통령의 민정수석 비서관을 지냈고 지금은 법무부장관 지명자입니다. 국회 청문회만 무사히 통과하면 법무장관에 임명될 인물입니다. 물론 청문회를 무사히 통과하지 못해도 임명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의 한국 대통령은 청문회 보고서와는 상관없이 장관을 비롯한 거의 모든 고위 임명직 공직자를 마음대로 임명해 왔기 때문입니다. 조국은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외모도 호감 형이고 겉으로 보아서는 어느 한 곳 나무랄 데 없는 대한민국인의 평균보다는 한참 높은 스펙을 자랑할 만한 토종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그런데 조국이 법무부장관 임명 지명자가 되면서 온통 조국 한국은 마치 벌집을 쑤셔 놓은 형국입니다. 남이 부러워 할 조건은 다 갖춘 그가 스스로 입으로 주장한 것처럼 착하고 정직하게는 살지 못했지만, 보통으로만 살아도 존경 받는 노년이 보장되었을 텐데 어쩌다 대통령 비서가 되고 법무부장관 지명자가 되어 마치 가족범죄단 같은 비리가 만천하에 공개되는 수모를 겪고 있습니다. 도대체 조국 한국에 조국의 비리에 관련되지 않은 집단이나 개인이 있기나 한 것일까 라는 생각이 들만큼 한국은 조국에게 유린되어 온 형국입니다. 조국이 인조를 무릎 꿇린 청 태종도 아니고 한국 대통령도 찍 소리 못하게 하는 북한의 지존인 김정은 위원장도 아닌데 어떻게 한국을 이토록 무참하게 유린할 수 있었을까요? 대통령과 행정부와 입법부와 사법부와 교육계와 경제 분야가 온통 조국의 거침없는 범죄활동을 도와주었거나 방조했을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조국의 엄청난 비리가 연일 터져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통령과 행정부와 사법부와 입법부의 대다수가 그를 두둔하거나 입 다물고 있는 것을 보아 그렇게 생각하는 것은 합리적인 의심입니다. 이는 어쩌다 일어난 사고가 아니라 조국 한국의 수준이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일본이 수출 특혜를 주던 백색국가에서 한국을 제외시키자 이 때를 기다렸다는 듯 대통령을 비롯한 온 나라가 “일본 귀신 물러가라!”는 식의 반일 굿판(?)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렇잖아도 소득주도 성장이니 평화경제니 하는 경제 정책이나, 평화를 앞세운 북한 위하기 안보 정책을 의심하는 국민들 때문에 지지도가 하락하던 문재인 정부는 일본의 조치가 상황을 반전시킬 절호의 기회라고 여겼는지 나라의 장래야 어떻게 되던 상관없다는 듯 반일 감정에 불을 지르고 연신 부채질을 해대고 있습니다. 그저께 청와대는 설마 하던 일본과의 지소미아 협정을 더 이상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자신에게 해가 되는 것으로 남을 위협하는 것은 자해공갈입니다. 지금의 정부가 정상적인 정부라면 지소미아 협정 파기로 안보상 아쉬운 쪽은 일본이 아니라 한국이라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할 수 없는 일일 텐데, 문재인 정부의 안보관은 역대 정부의 안보관과는 다르기 때문에 안보상 불이익이 날 것을 은근히 바라는 조치를 한 것이라고 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지소미아 파기는 반일 때문이기도 하지만 더 큰 이유는 김정은 지시를 따른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난 8월 6일 북한은 우리민족끼리에서 지시문을 발표하면서 지소미아를 매국협정이라고 규정하고 그 굴욕적 지소미아 협정은 하루속히 파기되어야 한다는, 이를테면 지소미아를 파기하라는 지시를 내렸고 문재인은 그 지시에 따라 지소미아를 파기한 것이라고 보는 것은 합리적인 추론입니다. 문재인 정부가 지소미아 파기로 얻는 이익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는 북한의 지시를 따른 것이고, 둘째는 조국 문제를 덮는 것입니다. 큰 그림으로 보면 문재인 정부의 지금까지의 안보 정책들은 하나 같이 모두 북한에는 이롭고 한국에는 해로운, 안보를 허무는 조치들이었으니까 궁극적으로는 한미동맹까지 파기하고 한국에서 미군을 몰아내고 북한과 손잡고 우리 민족끼리 잘해보자는 것일 것입니다. 이러한 문재인 정부는 철이 없어도 너무 없는 무모하기 짝이 없는 철부지 정부입니다. 이런 정부를 탄생시킨 국민들은 지금이라도 정신을 차려야 할 것입니다.

남북월남의 평화협정을 주도했던 월남의 지도자 쭝딘주, 외교의 귀재 미국의 키신저, 월남에 아직 평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이유로 노벨평화상 수상을 거부했던 월맹의 레둑토가 협력하여 만들어 낸 그들의 평화협정, 키신저는 그 협정이 지켜지도록 2중 3중의 안전장치를 만들어 두었지만 1973년 1월27일 평화협정 체결 직후 미군이 월남에서 철수하고 불과 2년 후인 1975년 4월 30일 월맹 공산군에 의해 남베트남은 공산화되었고 그 때로부터 10여 년 동안 나치에 의해 학살된 유대인의 수와 맞먹는 월남인 6백여만 명이 처형되거나 재교육 캠프에서 죽어갔고 1백만 명 이상의 보트 피플이 해상을 떠돌다 10만 명 이상이 목숨을 잃는 인류 역사에 몇 안 되는 비극적 결과를 낳게 하였습니다. 평화협정을 주도했던 월남의 지도자 쭝딘주는 후일 월맹의 간첩이었음이 드러났지만 공산주의자들은 아무리 공산주의에 충성을 했어도 한 번 배신한 사람은 또 다시 배신한다는 이유로 그를 숙청하고 말았습니다. 월남인 6백만 명 이상을 처형하거나 죽음으로 내 몬 월남의 공산화, 그 참담한 소식을 전해 듣고 희열을 느꼈다는 문재인이 지금 한국의 대통령이니 지소미아 파기는 사소한 일일 것이고 한미동맹을 파기하고 미군을 몰아내고 우리민족 끼리 잘해보려고 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는 대한민국을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나라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에게 주적은 북한이 아니라 대한민국입니다. 싸워서 정복하고 없애야 할 나라가 대한민국입니다. 나라를 걱정하는 사람들은 기껏 그의 정책이나 비판하고 있지만 그것은 거물에 걸려든 물고기가 몸부림치는 형국에 지나지 않습니다. 문재인은 한반도에서 정통성 있는 정부는 북한이기 때문에 북한 주도의 사회주의 나라를 세우는 것이 목적일 것입니다. 그 목적을 위해 문재인은 줄기차게 남북평화협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키신저가 주도하고 미국과 유럽이 그렇게 경계했음에도 월남은 순식간에 공산화 되고 말았습니다. 사람들은 지소미아 파기를 반일의 일환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것은 북한 김정은의 지시에 의한 것이라는 것이 팩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나 조국 같은 이들은 남북 평화협정이 체결되고 미국의 안보동맹이 파기되는 날 북한 주도에 의해서 가장 먼저 숙청대상이 될 것인데... 이는 공산주의의 속성을 아는 자라면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연일 전해오는 조국의 조국에 대한 계획적이고 조직적인 부정과 비리들, 최고의 법학자가 최대한 법을 이용하여 저질러 온 비리와 불법과 거짓말을 들으며 화가 치밀다가 문득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가 만약에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되지 않았다면 그 엄청난 국가적 재앙 수준의 치밀한 조직적 범죄들이 아무 일 없는 듯 드러나지 않았을 것을 생각하니 현기증이 들만큼 아찔해집니다. 대통령은 법무부 장관 지명자 임명을 강행할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나라를 위해 더 좋은 일이 될지도 모릅니다. 개인적인 거짓말과 조직과 제도와 법과 권력을 이용한 사기와 불법과 치부는 조선인의 특징이었고 한국인의 특징이라는 것이 안창호 선생의 지적이고 이영훈 교수의 지적입니다. 아무리 지적해도 깨닫지 못하자 하나님께서 조국 같은 인물을 등장시켜 “한국인들이여! 이 나라와 자신들이 어떤 수준인지 모르면 나를 보라!”는 듯이 외치게 하는 것 같습니다. 조국은 한국인의 아이콘이라 할 만합니다. 조국은 한국인들에게 자신들의 아이덴티티를 일깨워 주고 있어서 다행입니다. 조국은 한국인들이 만들어 낸 자화상의 상징인물입니다. 국민들의 협조 없이 그런 인물이 나올 수 없습니다. 한국인들은 조국을 바로 알아야 자신을 바로 아는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조국이 저지른 온갖 부정의 정황으로 미루어 볼 때 대통령과 행정부 입법부 사법부 서울대학을 비롯하여 유수한 대학들과 학자들과 언론과 많은 국민들이 머리를 굴리고 지혜를 짜내고 힘을 모아 만든 인물이 조국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조국은 조국의 아이콘 같고 한국인의 거짓말은 심각한 수준인 것 같습니다.

“그레데인 중의 어떤 선지자가 말하되 그레데인들은 항상 거짓말쟁이며 악한 짐승이며 배만 위하는 게으름뱅이라 하니 이 증언이 참되도다 그러므로 네가 그들을 엄히 꾸짖으라 이는 그들로 하여금 믿음을 온전하게 하고 유대인의 허탄한 이야기와 진리를 배반하는 사람들의 명령을 따르지 않게 하려 함이라”(딛 1:12-14)

황상하 목사 (퀸즈제일교회)
ⓒ 아멘넷 뉴스(USAamen.net)

칼럼니스트의 글은 특히 정치적인 내용의 글은 개인의 주장이며 아멘넷의 입장과 관계가 없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khcho님의 댓글

khcho

씁쓸한 내용이지만
잘 지적 하신듯 합니다. 그래서 한국인들은 울어야 합니다. 힘의 되물림 결과겠지요.
조국은 어찌해야 할까요!?

지나가다님의 댓글

지나가다

교인들이 불쌍하네요...이런 사고방식을 가진 목사 밑에 계시다니..ㅠㅠ

지나가다2님의 댓글

지나가다2 댓글의 댓글

일본은 정직한나라고 한국은 거짖말쟁이 나라라고하는 말 참 어이가 없는주장입니다. 지나가던 강아지가 방귀뀔말입니다
의식있는 한국인들은 설마 이런 주장하는 자 교회에 다닐수 없죠

오애기님의 댓글

오애기

도산 안창호 선생님이 그런 의미로 한 말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위 글이 식민사관에서 비롯된 건 아닌지 한 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ㅂㄷㄱ님의 댓글

ㅂㄷㄱ

백번 양보해서 민주주의에서 각자 자기 정치적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칩시다. 그러나 목사라는 분이 이런 기독교 사이트에 자기의 정치적 의견을 쓰는 것이 바른 일일까요? 강단에서 진리만을 전해야 할 목사가 왜 이런 글을 쓰는 걸까요? 게다가 날조된 근거로 독도를 일본땅이라 주장하는 반일종족주의와 같은 책을 옹호하는 모습은 이분이 일제의 식민사관에 물든 것을 증명합니다. 이완용도 그런 사관을 가지고 나라를 팔아먹은 것 아닙니까?
이 교회 교인들은 제발 깨어나시길 바랍니다. 이 글로 교회에서 소란을 피우거나 목소리를 높여서는 안됩니다. 그러나 조용히 떠나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김삿갓님의 댓글

김삿갓

목사님 지적에
절대 공감합니다.
목사라고 할 말을 못하게
댓글로 입에 재갈물리려는
못된 놈들 반드시 있읍니다.
목사니까 더욱 더 올바른 목소리를
내야 합니다.
입만 열면 거짓과 호도와 덮어씌우기와
남탓에 내로남불하는 악한 자가 대통령이
되어 나라를 분열하고 너덜너덜하게 만들며 오직 북을 향한 일편단심으로
오늘도 악한 짓을 하는 것을 분명히 지적하고 경고해야 할 것입니다.

지나가다2님의 댓글

지나가다2 댓글의 댓글

못된놈이 어떤놈인지

ㅂㄷㄱ님의 댓글

ㅂㄷㄱ

대통령이 악한지 안악한지는 하나님이 아시겠지만, 한가지는 확실하군요.
뉴욕 한인들은 매국노들입니다. 어떻게 독도가 자기네 땅이라고 우기는 일본의 주장을 그대로 되풀이한 책을 그대로 믿고 지지한단 말입니까?
독도가 일본땅이라는 근거들보다 우리땅이라는 근거가 훨씬 많고 정확합니다. 그 책은 우리땅이라는 근거를 고의로 누락하고 거짓된 정보만 올려놓은 책입니다. 왜 이렇게 분별을 못합니까?
이런 분별없는 목사님이 예수를 믿으라 외치면 누가 듣습니까? 오직 일제가 우리나라를 발전시켰다는 식민사관에 젖은 매국노들만 모이겠지요.
이런 목사를 모시고 있는 퀸즈제일교회 성도들은 대체 어떤 사람들입니까? 부끄럽지도않습니까?

나그네님의 댓글

나그네

위의 내용을 당장 삭제하길 바랍니다. 아멘넷의 입장과 다른 견해라고만 밝히고 그냥 놔두는 것은, 그동안 삭제해온 다른 글들과 비교할 때 공정하지 못합니다. 운영자 권한으로 당장 삭제해 주길 바랍니다.

위의 글은, 읽어보면 알겠지만 우선 가정을 한 뒤 그 가정위에서 논리를 전개하는, 매우 위험한 글입니다. 예를 들면 과거, 김대중 전 대통령을 북한의 사주를 받은 자라는 가정아래 모든 행적을 북한과 맞추는 식으로 논리를 전개했던 박정희 정권과 동일한 수법입니다.

조국의 법무장관 임명계획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생각은 단 하나에 모아집니다. 검찰개혁을 막자입니다. 검사조직을 개혁하자는 것이 문재인정권의 목표이지요. 보수기득권세력... 박근혜를 중심으로 한 최순실과 함께한 기득권세력의 해체를 싫어하는 겁니다. 그 기득권 탑을 세우도록 조중동 언론이 합세해서 이득을 챙기고 있죠. 군부시대의 독재 메커니즘이 그대로 있는 곳이 바로 검찰조직입니다. 부패하고 권력층을 비호하는 집단이죠.

그럼 문재인정부는 깨끗하냐?고 묻겠죠. 맞습니다. 그들도 정치집단이니 깨끗하지 못할 겁니다. 하지만 이 시대에 꼭 해야할 개혁과제 중 검찰조직 개혁을 수행하기에 적당한 정부는 문재인 정부이지요. 이들도 부패하면 지탄을 받아야 할 겁니다.

시대의 흐름을 알고, 그것을 예견하며 지도하는 일은 교회의 세상을 향한 직무이기도 합니다. 방관하면 그것도 직무유기입니다.

난세에 애급을 의지할 것인지 바벨론을 의지할 것인지를 놓고 설전을 벌였던 남유다의 비극을 봅니다. 일본과 미국을 운운하며, 자기 나라를 비하하는 어리석은 성직자를 보며, 통탄한 심정입니다. 재를 쓰고 회개의 자리로 나아가야 합니다. 한국의 종교집단도 같은 죄악 속에 있기 때문입니다.

ㅂㄷㄱ님의 댓글

ㅂㄷㄱ 댓글의 댓글

정치색 짙은 글도 문제지만 지금 친일사관을 그대로 드러내신 부분은 절대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닙니다.
제가 처음에 뉴욕사람이 다 매국노라고 단언한 이유는, 이런 분을 아멘넷의 칼럼리스트로 세우고 또 일제를 찬양하는 책을 선전하는 글을 아멘넷의 오피니언 란에 그대로 내놓았다는 겁니다. 그래서 이 아멘넷은 국익에 반하는 매국노 집단이 되어버렸습니다.
뭐 이미 많은 젊은 사람들이 이곳을 떠났지만요... 참 한심한 노릇입니다.

지나가다2님의 댓글

지나가다2

이런 종류의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아마 인터냇에서나 이런글을 올리지
어른들있는곳에서 이런 터무니없는 주장하시면 봉변당합니다. 아직도 증인들이 살아있습니다.

khcho님의 댓글

khcho

본 글이 좀 주관적인 의견이나 사람마다 그 생각이 다를 수 있으니(저 역시 좀 거북한 내용으로 읽었음) 인신공격이나 명예 폄하 하는 글은 좀 자게해 주심이 어떨지요? 특히 지금 한국의 정치상황은 매우 예민한 상황입니다. 저 역시 답답합니다. 이는 누굴 선동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고 좀 자제하고 자성하고자 하는 것이라 판단되니 서로 공격하는 일이 없으면 좋겠습니다.

지나가다2님의 댓글

지나가다2 댓글의 댓글

지금 황목사라고 하는분이 모독하고 인신공격하는분들이 성노예로 끌려가 갈기갈기 찢어진 할머니들과 끌려가 강제노동하고 처참하게 죽임을 당하고 인권을 유린당한 우리의 할아버지들입니다
이분이 세상에서 제일 정직한 나라는 일본이고 거짖말쟁이들은 한국이라하는겄을 좋은 지적이라 하는겄은 저는 이해할수없읍니다

ㅂㄷㄱ님의 댓글

ㅂㄷㄱ

제가 아멘넷은 매국노 집단이라고 해서 불편하셨나봅니다.
하지만 그 "반일 종족주의"라는 책은 한국인에 대한 온갖 모욕과 인신공격으로 가득차있습니다. 일제의 쌀 수탈은 쌀 수출이라 주장하고 독도가 일본땅이라 주장합니다. 위안부에 대해서는 "전쟁특수를 이용해 한몫의 인생을 개척한 사람이었다"라고 씁니다. 위안부 할머니들이 피눈물을 흘릴 내용입니다. 황상하 목사님은 한 술 더 떠서 "거짓말 잘 하는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정직한 일본과 이웃하고 있어서 언제나 자존심이 상합니다."라고 말합니다.

대체 누가 누구를 인신공격했다고 하십니까? 이 칼럼은 한국인에 대한 모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khcho님은 거기에 대해 "씁쓸한 내용이지만
잘 지적 하신듯 합니다."라고 하셨습니다.
참 할 말이 없네요... 하나님이 아십니다.

khcho님의 댓글

khcho 댓글의 댓글

네 저는 한국인들의 그러한 특징을 인정합니다. 이는 한국인들의 역사에서 발견할 수 있죠. 해서 제 생각을 "자유게시판"에 '한국인은 누구인가?'기록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ㅂㄷㄲ님의 댓글

ㅂㄷㄲ

일본이 가장 정직하다는 황목사에게 이 기사를 바칩니다.
일본의 고고학이 쇠퇴한 이유가 어느 유명 일본 고고학자가 몰래 가짜 유물을 묻다가 발각되었기 때문입니다. 그 이후로는 아무도 일본 고고학을 믿지 못해서 주변나라의 검증없이는 믿지 못합니다.
http://imnews.imbc.com/20dbnews/history/2000/1870224_19530.html
https://namu.wiki/w/%ED%9B%84%EC%A7%80%EB%AC%B4%EB%9D%BC%20%EC%8B%A0%EC%9D%B4%EC%B9%98

오피니언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