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혀진 제자도의 회복 > 아멘넷 오피니언

본문 바로가기


상패 이바나바건축 이규헌박사 제이미 설교

이곳은 2017년 이후에 올려진 글입니다. 이전에 올려진 오피니언 글은 지난 오피니언 게시판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멘넷 오피니언

잊혀진 제자도의 회복

페이지 정보

장재웅2019-02-01

본문

장재웅몇년전 암투병 끝에 77세의 일기로 고인이 된 금세기 복음주의 지성가운데 한명인 달라스 윌라드(Dallas Willard)박사는 ‘잊혀진 제자도(The Great Omission)’라는 책에서 오늘날 기독교 신앙과 삶의 괴리감이 커져가고 기독교 신자들의 영향력이 점차 감소되어가는 것은 예수의 가르침속에서 무엇인가 중요한 것이 누락되었음을 예리하게 지적합니다. 그는 현대 복음주의자들의 근본적인 문제 중의 하나는 제자도의 개념을 상실해버린 것이라고 말합니다. 즉 예수께서는 우리들에게 ‘모든 족속으로 제자삼아(마28:20)’ 지상 대명령(The Great Commission)을 주셨지만 제자가 되지 않고도 영원히 ‘그리스도인’일 수 있다는 가르침이 교회내에서 용인되고 있다고 지적한 것입니다.

달라스 윌라드는 그의 또 다른 저서인 ‘하나님의 모략(The Divine Conspiracy)’에서 오늘날 기독교가 성장에도 불구하고 세상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는 원인을 이렇게 지적합니다.

“오늘의 그리스도인들이 죄사함을 얻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으면서도 새로운 인생을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지 않고 천국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으면서도 천국을 살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사후의 삶을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지만 오늘의 삶을 살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때문이다”

그래서 그는 오늘날 그리스도인에게 최우선적으로 중요한 우선순위는 더 많은 사람, 돈, 건물, 프로그램, 교육이 아니라 그 분을 닮아가는 제자와 도제가 되어 인간 실존의 모든 구석구석에서 하나님 나라의 삶을 사는 법, 즉 예배와 성경읽기, 교제와 봉사, 고독과 침묵, 금식같은 영성개발을 통해서 그 분을 배우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이 중에서 고독과 침묵은 일상의 서두름에서 벗어나 하나님 나라의 풍성함을 깊이 체험하는 길임을 강조합니다. 아울러 그는 말로만 그리스도인이라고 자처하며 실제로 그 분을 따르지 않는 사람들을 ‘뱀파이어 크리스천’이라고 꼬집기도 했습니다.

윌라드 박사가 세상을 떠나면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느냐?”라고 묻는 기자의 질문에 그가 남긴 마지막 말은 “목사나 성도들은 하나님이 선하시다는 사실을 믿고 자신이 속한 도시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 되어 그 행복의 이유를 사람들에게 말해줘야 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예수께서 가르쳐주신 제자의 본질은 칭의(Justification)만의 복음이 아닌 매일 그리스도를 닮아가는 성화(Sanctification)삶, 이 세상에 살지만 이 세상것이 아닌 현재 지금 이 순간 하나님 나라를 살아가는 것입니다. ‘제자되어 다시 제자를 삼고 가르쳐 지켜 행하는(마28:20)’ 주님의 지상명령은 평생토록 그리스도인들이 감당해야할 가장 중요한 삶의 최우선순위입니다.

(장재웅목사, 워싱턴(MD) 하늘비전교회)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아멘넷 오피니언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등록과 게시물 관리행사광고 안내후원하는 법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42-35 190 St Flushing, New York 11358
(917) 684-0562 /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