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과학' 논란 박성진 후보자 자진 사퇴 > 아멘넷 뉴스 - 한국ㆍ세계ㆍ정보

본문 바로가기


한국ㆍ세계ㆍ정보

'창조과학' 논란 박성진 후보자 자진 사퇴

페이지 정보

한국ㆍ 2017-09-15

본문

aaf34b69b5a0b3df4d2e7c97c3a8433f_1505472849_85.jpg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가 자진 사퇴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는 부적격 보고서를 채택했던 국회의 의사를 존중한다는 뜻을 밝히면서 인사논란이 지속되는 데 대해 국민에게 공식 사과했다.

 

청와대 "국회 결정 존중한다"

 

박성진 후보자는 오늘 입장문을 통해 "청문회에서 이념과 신앙 검증에 대부분의 시간을 할애했음에도 전문성 부족을 명분으로 부적격 채택을 한 국회의 결정을 납득하기 어려웠다"고 밝혔다.

 

이어 "하지만 국회의 결정에 따를 것이란 말에 책임을 지기 위해 사퇴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박 후보자의 자진사퇴 직후 청와대는 "국회의 판단을 존중하고 수용하며, 그간 많은 걱정을 한 국민에게 진심으로 송구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양승태 대법원장 임기가 종료되는 오는 24일까지, 김명수 후보자의 인준안을 처리해줄 것을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박 후보자의 사퇴에 대해 안타깝다는 입장을 내비추면서도, 새 정부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용퇴를 존중한다고 밝혔다.

 

반면 야3당은 청와대 책임론을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인사 시스템이 잘못돼 있다는 것이 이번에 또 드러난 것"이라며 "조국 민정수석을 비롯해 인사라인에 대한 전면 교체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도 "인사난맥에 대한 국정 혼란이 초래되지 않도록, 인사 참사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물어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바른정당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대통령이 지명한 후보자를 여당이 앞서 반대한 것은 웃지 못할 코디미"라면서 "후보자를 누가 추천하고 검증한 것인지 밝히고 책임지라"고 말했다.

 

김주련 ⓒ 데일리굿뉴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 한국ㆍ세계ㆍ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