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도홍 교수(백석대), "루터도 흑사병 때 교회의 사회적 책무 강조했다" > 한국ㆍ세계ㆍ정보

본문 바로가기


상패 제이미혜택 제이미 이바나바건축 설교
한국ㆍ세계ㆍ정보

주도홍 교수(백석대), "루터도 흑사병 때 교회의 사회적 책무 강조했다"

페이지 정보

한국ㆍ2020-03-08 07:45

본문

"결코 신천지꼴이 되어서는 안 될 것"

 

4a6b8d6099ce5ed0ad45f0c818baa0ca_1583667945_44.jpg
 

백석대학교 부총장을 역임한 주도홍 교수(교회사)는 코로나 19 사태에서 예배당 예배를 고집하지 않아야 한다고 밝혔다.

 

주 교수는 8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예배당 주일예배를 드리려는 교회에게 고한다.”며 “신학적 소신에 의한 것이라면, 다시 한 번 과연 성경이 그렇게 말하는지, 다시 생각하기 바란다. 진심으로 부탁한다. 그럼에도 너무 순수하게 예배당 예배를 순교적 각오로 드린다면, 어떻게 말하겠는가”라고 했다. 

 

이어 “혹시 현 정부의 요청이고, 문재인 정부를 반대해서, 굳이 예배당 예배를 고집한다면, 절대 그렇게 해서는 안 되며, 결코 하나님도 그런 예배를 기뻐하지 않을 것”이라며 “얼마든지 인터넷를 통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예배를 신령과 진정으로 드릴 수 있기 때문이다. 헌금도 교회계좌로 잘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특히 “무엇보다 교회도 사회적 책무를 다 해야 한다. 결코 신천지꼴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루터도 흑사병이 일어났을 때, 성도들의 사회적 책무를 강조하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진정한 예배란 바로 이런 것이라고 강조했다. 집단감염이 교회에서 다시 일어난다면, 한국교회는 어떻게 될 지 생각해야 할 것”이라며 우려를 나타냈다.

 

김철영 ⓒ 뉴스파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한국ㆍ세계ㆍ정보 목록

Total 1,03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아멘넷의 시각등록과 게시물 관리행사광고 안내후원하는 법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42-35 190 St Flushing, New York 11358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