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C의 콘텐츠를 이제 한국어로 만난다 - TGC코리아 창립 > 아멘넷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TGC의 콘텐츠를 이제 한국어로 만난다 - TGC코리아 창립

페이지 정보

교계ㆍ 2018-11-29

본문

1. 

 

TGC를 알고 있습니까? 2005년 미국에서 시작된 TGC(The Gospel Coalition; 복음연합)는 개혁주의적인 신학과 복음중심적인 신앙을 정립하기 위해 설립된 기독교 연합 기구이다.  

 

세계적인 기독교 석학 D.A. 카슨 목사(TGC 대표)와 이 시대 최고의 복음적 목회자 중 하나로 인정받는 팀 켈러 목사(TGC 부대표, 뉴욕리디머장로교회 창립자), 그리고 뛰어난 설교자로 한인교회에도 잘 알려진 존 파이퍼 목사(TGC 이사)가 이끌고 있는 TGC는 최근 16개월 동안 웹사이트 누적 방문자가 2억 명에 이를 정도로 복음주의 신학 안에서는 전 세계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다. 

 

7bcfa3c4d027db49e80f2b3c9eba2833_1543505486_55.jpg
 

TGC 웹사이트(thegospelcoalition.org)에는 30만 개가 넘는 강의, 설교, 대담, 에세이, 평론 등의 콘텐츠가 올라가 있다. 이 사이트에는 매일 새로운 아이템이 업로드 되고, 해마다 2천만 명의 순 방문자와 1억 뷰의 방문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콘텐츠가 영어로 되어 있어 한인 독자들이 이용하는 데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었다.

 

TGC는 온라인 사역만이 아니라 교육, 출판, 아웃리치 등의 오프라인 사역도 활발하게 감당하고 있다. 그뿐 아니라, 전국컨퍼런스와 여성컨퍼런스를 격년으로 번갈아 개최함으로써 개혁주의의 방향성을 늘 점검하고 있으며, 다양한 세미나를 전 세계적으로 시행함으로써 개혁주의 운동을 앞장서 벌이고 있다. 현재 TGC에 가입된 미국 내 교회는 1500개, 회원은 30-40만 명이다.

 

2.

 

영어보다 한국어 콘텐츠에 익숙한 한인 독자들을 위해 좋은 기회가 생겼다. 2017년 12월부터 1년간의 준비를 거처 올해 11월 1일 드디어 TGC코리아(TGCK)가 공식적으로 창립하여 미국 TGC 등의 사이트의 영어 콘텐츠를 한국어로 번역하여 소개하고 있다.

 

TGC코리아 조직으로, 박은조 목사(고신, 은혜샘물교회 담임)가 초대 이사장으로 선임됐으며, 박태양 목사(전, 개명교회 담임)가 초대 사무총장 겸 대표로 임명됐다. 이 밖에 이사로는 김정우 목사(합동, 신림동산교회), 윤광서 목사(통합, 영화교회), 이웅조 목사(독립교단연합, 분당갈보리교회), 이인호 목사(합동, 더사랑의교회), 이재훈 목사(통합, 온누리교회), 정갑신 목사(합동, 예수향남교회), 정현구 목사(고신, 서울영동교회)가 함께 하고 있으며, 미국 TGC 부대표인 스티븐 엄 목사(미국 보스톤시티라이프장로교회)가 특별 이사로 함께 한다. 

 

7bcfa3c4d027db49e80f2b3c9eba2833_1543505498_41.jpg
 

이와 더불어 TGC코리아 한국어 사이트(tgckorea.org)가 11월 8일(목)에 개설됐으며, 성경적이고 복음적인 주제의 글과 동영상이 매일 새롭게 업로드 되고 있다. TGC코리아 웹사이트는 미국 TGC는 물론 개혁주의 신앙을 전달하는 또 다른 인기 사이트인 Desiring God(존 파이퍼), Ligonier(R.C. 스프로울), 9 Marks(마크 데버), Unlimited Grace(브라이언 채플)의 수준 높은 자료들을 공식적으로 허락받아 한국에 소개한다. 또한,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서도 TGC코리아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한편, D.A. 카슨, 존 파이퍼, 스티븐 엄, 필 라이큰(휘튼대 총장), 브라이언 채플(커버넌트신학교 명예 총장) 등이 2019년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TGC코리아 초청으로 방한하여 목회자 컨퍼런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편 아멘넷은 TGC코리아와 협력하여, 한 달에 2번 TGC코리아의 콘텐츠를 아멘넷에 소개하게 된다.

 

TGC코리아 한국어 사이트

https://tgckorea.org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