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삼은 WKPC 뉴욕노회 > 아멘넷 뉴스

본문 바로가기


뉴스

팬데믹 위기를 기회로 삼은 WKPC 뉴욕노회

페이지 정보

교계ㆍ 2021-07-21

본문

위기를 기회로 삼은 노회가 있다. 세계예수교장로회(WKPC) 뉴욕노회(노회장 김곤 목사, 예수사랑교회, PA)는 코로나 팬데믹에 움츠리지 않고 오히려 분연히 일어나 목회자 세미나를 열고 목회의 각오를 다지는 한편, 팬데믹으로 어려움에 처한 선교사와 단체를 도왔다.  

 

bce9ecb58741db113fdb77f1fec2ee94_1626909842_3.jpg
 

뉴욕노회는 지난 6월 20일(주일)부터 2박3일 동안 포코노에서 노회 목회자 부부 세미나를 가졌다. 첫날 강의에서 황현조 목사(비전교회, CT)는 “한 크리스천이 본 현 시대의 신학적, 정치적 흐름”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세속화 된 시대 속에서 교회나 목회자들도 세속화 되어 가고 있음을 지적하면서, 근본주의 신학과 신앙으로 돌아가야 소망이 있음을 강조함으로 목회자에게 큰 도전을 주었다.

 

둘째 날, 이종식 목사(베이사이드장로교회, NY)는 “어려울 때 지혜롭게 넘기는 성경적 비결”이라는 주제의 강의를 통해 목회 현장에서의 경험을 중심으로 은혜를 나누었다. 특별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당했을 때 움츠릴 것이 아니라 나누는 것이 성경적 해답이라고 목회 경험을 나누면서 그 해답으로 누가복음 6:38절을 제시했다. “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줄 것이니 곧 후히 되어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하여 너희에게 안겨 주리라.”

 

bce9ecb58741db113fdb77f1fec2ee94_1626909852_72.jpg
 

뉴욕노회 목회자들은 어려운 시기이지만 세미나로 함께 모여 강의뿐만 아니라 아침저녁으로 가진 경건회와 기도회를 통해서 하나님의 뜻을 구함으로 힘을 얻었고, 목회자 간의 교제와 정보 교환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운 시간이 계속되어 교회마다 어려운 재정상황에서 누구보다 큰 타격을 입은 곳은 교회가 지원하는 선교사들이었다. 그래서 노회 임원회에서 노회소속 선교사들을 위해 기금을 마련하자는 의견을 모아 24,000불을 모아 1, 2차에 나누어 지원했다. 

 

도미니카에서 현지 교회와 학교 사역을 열정적으로 하고 있는 김성욱 선교사와 박경원 선교사, 현재 대통령 암살로 치안에 공백이 생겨 불안에 떨고 있는 아이티 이원상 선교사에게 각 5,000불씩 지원했다. 또 도미니카에서 어린이 중심으로 사역을 하고 있는 김성화 선교사, 멕시코 김영락 선교사, 그리고 멕시코 우리교회(박석훈 목사)에서 지원하고 있는 미전도종족인 또또나코를 위해 성경 번역과 전도 사역을 하고 있는 알레한드로 목사 등에게 각 3,000불씩 지원했다. 

 

노회장 김곤 목사는 “형제간의 사랑이라는 뜻을 가진 ‘빌라델비아’ 교회처럼 작은 능력을 가진 지교회들이 힘을 모아 뉴욕노회는 형제의 사랑을 나누는 큰일을 하게 되었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은바 은혜에 대한 당연한 일이기도 하지만, 주님께서 명령하신 대로 ‘주라’고 하신 말씀을 따라 24,000불이라는 거액을 모아 나눌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정말 어려운 상황이지만 나눌수록 더욱 커지는 하나님의 은혜와 복을 경험할 수 있는, 위기를 기회로 삼은 뉴욕노회의 앞날에 하나님께서 후히 주시고, 누르고 흔들어서 주시는 그러한 노회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믿음을 선포했다.

 

ⓒ 아멘넷 뉴스(USAamen.net)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쓰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아멘넷 뉴스 목록

게시물 검색


아멘넷 시각게시물 관리광고안내
후원안내
ⓒ 아멘넷(USAamen.net)
카톡 아이디 : usaamen
(917) 684-0562 / USAamen@gmail.com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