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아멘넷 사이트 안내 > 아멘넷 사용안내

본문 바로가기


아멘넷 사용안내

새로운 아멘넷 사이트 안내

페이지 정보


본문

새로운 아멘넷을 방문하신 여러분들을 환영합니다. 2017년 1월 9일, 아멘넷이 10여년 만에 서버를 이전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아멘넷 사이트는 단지 서버의 하드웨어가 좋아진 것에 머물지 않고 더욱 발전된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전과 비교해 보면 달라지는 것도 있고 같은 것도 있습니다. 글을 올리고 댓글을 다는 프로그램이 달라졌으며, 홈페이지 모습도 달라졌습니다. 시험 운영과 초기 운영과정을 통해 장점은 더욱 확대해 나가고 불편한 점은 고쳐 가겠습니다.

1. 비실명제 운영과 글관리

먼저 전과 같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자유게시판, 행사홍보, 구인구직 게시판에 본 글을 올릴 수 있습니다. 또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모든 게시판에 댓글을 달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글을 많이 쓰는 자유게시판 논객님 등은 회원등록을 한 후 로그인을 하시기를 권유합니다. 그래야 매번해야 하는 스팸방지 문자입력을 피하고 간편한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전에 회원등록을 하셨던 분들도 불편하시겠지만 다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과 회원등록은 최상단 오른쪽에 링크가 있습니다. 회원 등록시에는 민감한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며 정확한 이메일만 요구합니다. 또 이전 사이트에서 가끔 나타났던 로그인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그리고 상단과 하단에 “게시물 관리지침” 링크를 두었으며, 댓글쓰기 버튼 아래에 안내문을 두어 엄격한 글관리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현재 자유게시판만 반이 숨겨진 아이피가 나타나는데, 앞으로 필요에 따라 아이피가 나타나는 게시판을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관리자는 모든 게시판에서 글쓴이의 아이피를 볼 수 있습니다.

2. 검색기능 강화

PC용 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는 모두 상단에 검색란이 있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아멘넷 전체 사이트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이름 등 필요한 단어로 검색해 보세요. 또 각 게시판 아래에도 해당 게시판을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3. 네비게이션

PC 사이트의 경우 상단 메뉴를 통해 언제든지 빠르게 원하시는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사이트의 경우 우측 상단의 버턴을 눌러주어야 메뉴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버턴 아래에 꼭 필요한 메뉴들을 노출시켜 놓았으니 그것을 이용하면 됩니다. 첫페이지를 가시려면 PC 사이트의 경우 상단 좌측 로고를 누르거나, 최상단 좌측 홈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모바일 사이트의 경우 상단 아멘넷 로고를 누르시면 됩니다.

4. 글씨가 너무 작아요.

PC의 경우 IE나 크롬 같은 브라우저에서 [Ctrl] 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커집니다. 그러면 편하게 글을 읽으실 수 있습니다. 반대로 [Ctrl] 키와 [-] 키를 동시에 누르면 화면이 작아집니다. 새로운 아멘넷 사이트에서는 자체내에서 도움을 드립니다. PC뿐만 아니라 모바일 아멘넷 사이트 에서도 모든 본문읽기 화면 상단(제목아래, 날짜 옆)에 글씨를 크게 볼 수 있는 버튼이 새로 생겼습니다. 그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5. 기사 업데이트

첫 페이지 상단 왼쪽에는 최신 글이 나타납니다. 상황에 따라 기사의 배열이 달라지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교계의 취재가 많을 때는 한 눈에 여러 뉴스를 볼 수 있도록 배열할 수도 있고, 편집자의 판단에 따라 특정 기사를 강조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전 사이트 같이 뉴스링크를 오랫동안 배열해 놓지 않기에 아멘넷 업데이트를 가장 잘 확인할 수 있는 곳은 첫 페이지 중간(광고 바로 밑, 독자공간 위)에 있는 '10개의 업데이트 항목'을 통해 관심있는 분야의 업데이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또 첫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는 탭을 이용하여 ‘편집자 추천’과 ‘논쟁중인 기사’ 등 아멘넷 특성이 나타나는 내용이 운영될 것입니다. 필요에 따라 첫페이지를 방문시 처음 나타나는 탭을 지정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첫 페이지 이후 나타나는 모든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는 자동으로 조회수에 따른 인기기사, 최신 글, 최신 코멘트 등이 3개 탭에 나타납니다.

6. PC용 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

사용하는 기기가 스마트폰이면 자동으로 모바일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만약 PC용 사이트로 이전하고 싶으시면 최하단의 ‘PC용 사이트’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PC용 사이트에서도 최하단에 모바일 사이트로 가는 링크가 있습니다.

새로운 사이트에 대한 문의가 있으면 자유게시판이나 이메일(usaamen@gmail.com)을 이용해주시고, 편리한 이용을 위해 빠른 시간 내에 사이트를 최적화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멘넷의 시각게시물관리광고안내후원안내ㆍ Copyright © USAamen.net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아멘넷(USAamen.net) - Since 2003 - 미주 한인이민교회를 미래를 위한
Flushing, New York, USA
카톡 아이디 : usaamen / USAamen@gmail.com / (917) 684-0562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